본문 바로가기
일상(Ordinary)/Must-visit or

[창원 맛집] 이탈리아, 프랑스 조리법으로 만든 1인 셰프 레스토랑, 셰프혁(Chef Hyeok)

by 노란수선화님 2023. 4. 27.
반응형

 

 

 

창원 중동/서상동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청담 레스토랑 총괄 셰프 출신의 셰프님이 운영하시는 이탈리아, 프랑스 조리법의 양식 전문 식당입니다.







 
 

 

셰프혁 (Chef Hyeok)






위치: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15번 길 13-1 1층
영업시간: 11:3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Last order 13:30, 20:30)




 

 

 

 





1인 셰프님 운영 레스토랑이라 규모가 굉장히 작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넉넉한 테이블 수였습니다.
미리 전화로 예약하면 테이블 준비를 해주십니다. 그리고 원하는 와인도 미리 주문하면 맛있게 열어둔 와인으로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니, 정말 하나하나 다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다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2인이서 선택한 메뉴는! 티본스테이크와 감자 뇨끼입니다!
피렌체에서 먹었던 티본스테이크가 생각이 났었고, 트러플 오일이 들오간 감자 뇨끼도 굉장히 기대가 되었거든요!





다음은 Beverage 메뉴입니다!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와인들이 셰프님의 신중한 픽인 것 같았습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마실 와인으로 레드 와인이 잘 어울리니, 저는 프랑스 와인인 레 자르질 리에르 멜롯 쉬라로 선택했습니다!
 

남부 프랑스 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포도 품종은 메를로, 쉬라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13.5%로 적당한 도수입니다! 메를로의 부드럽고 풍부한 과일의 맛과 쉬라의  깊은 타닌의 향을 가진 품종의 조화입니다.


와인을 오픈한 직후에 풍미는 삼나무향 같은 허브향이 인상 깊었습니다. 마치 와인을 담는 오크통에서 배어 나온 그런 향이랄까요?
20-30분 정도 열어두면 부드러운 풍미가 더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랑스 와인은 타닌향이 강하며 산미가 적고, 바디감이 있는 레드 와인을 마시려면 그 값이 꽤 비싸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와인은 가성비 있는 와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와인 한 모금하면서 주문한 음식을 기다려봅니다. 커틀러리도 구경하는데, 마음에 들었습니다.





먼저 나온 음식은 감자 뇨끼였습니다. 음식 설명을 해주셨는데, 기억이 잘 안 납니다...
숙성을 시키셨고,, 숟가락으로 떠서 먹으면 된다 하셨고,, 트러플향이 코를 자극하더라고요..!
한 숟갈 떠서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기대 그 이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그렇게 뇨끼에 정신 팔려있다가 보니, 티본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사진 기준으로 위에는 안심, 밑은 등심입니다!
 그리고 독일식으로 배추 구우신 거라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백김치 구운 것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티본스테이크 굽기는 기본 미디엄이라고 했는데, 원하는 굽기로 변경해도 됩니다!
미디엄 레어로 고민했었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스테이크 한 입에 와인 한 모금 넘기니, 정말 환상적인 맛이었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싹싹 다 비우고, 셰프님께 감사 인사도 드렸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기분 좋은 저녁 식사였습니다. 언제든지 재방문할 의사가 있습니다!






우연히 찾은 레스토랑인데, 완전 맛집이었습니다!
창원 중동/서상동에 놀러간다면 셰프혁 꼭 가보세요! 추천합니다!









 

 

본 후기는 철저히 글쓴이 본인 지갑에서 나온 돈을 사용하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