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차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자 시승했던 후기 글입니다!)
제네시스(GENESIS) G80 준대형 세단 시승기
현대자동차 시승센터(드라이빙 센터)에서 제네시스 G80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시승 시간은 1시간 정도 가능했습니다.
운전자 등록은 사전 통화로 동승자 포함 2인 등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시승 당일에는 운전자 1과 운전자 2 모두 운전 면허증을 반드시 소지해야 합니다.
※ 올해는 제네시스 G80의 페이스리프트 예정이 있다고 합니다.
벌써 출시했나요? 올 체인지는 아닌 듯합니다.
사무실에서 확인 절차가 완료되고 나면
시승할 차량의 스마트키를 건네줍니다.
그리고 주차되어 있는 G80 차량으로 가서 시승을 해보면 됩니다.
차량색상은 세빌 실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볼 때는 밝은 회색으로 생각했는데, 실물은 짙은 회색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고급스러우면서 블랙 차량보다는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으로 느껴집니다.
블랙이나 화이트보다 심심하지 않은 느낌으로 마음에 드는 색상이었습니다.
제가 시승한 G80 차량의 제원은 거의 풀옵션에 가까웠던 것 같습니다.
시승해 보고 옵션의 경우에는 원하는 것으로 추가 또는 삭제하여 계약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G80 깡통 기준 5600만 원대에서 시작하여 옵션 유무에 따라 9000만 원대 정도의 견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이 역시 준대형 세단임을 실감하게 해 줍니다.
상당히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내부 기능들은 우리나라 운전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적절하게 반영한 것 같습니다.
조잡하지 않고, 차분하면서 편안함을 주는 인상의 실내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자동차를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었습니다.
실내외 디자인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탐난다... 너란 녀석...)
연식이 비교적 있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 보니, 최신식 기능들이 매우 신기하고 좋게 느껴집니다.
특히,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어도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를 보면서 주차할 것 같은 나란 사람... 하하하
요즘 차량들은 기능이 매우 좋아 운전 시 피로도가 비교적 낮아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연식이 있는 차량을 운행하는 차주로서는 이러한 기능들이 익숙하지 않아 100% 활용하게 되는 데까지 시간이 조금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도로 주행을 시작해 봅니다.
묵직하고, 안정적인 주행 느낌이 매우 좋았습니다. 직원분 동승 없이 1시간 동안 자유롭게 차량을 시승해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신랑과 함께 30분씩 나눠서 드라이브를 즐겨보았습니다.
짧게 속도를 올려볼 수 있는 구간과 시내 주행 구간 등 나름대로의 테마를 정하여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드라이빙 센터에도 1시간 내의 추천 드라이브 코스가 있으니, 코스 정하기가 어렵다면 고민하지 말고, 추천 코스로 다녀오면 될 것 같습니다.
시승을 하던 날의 날씨가 화창하고 좋아서 쾌적한 날씨를 핑계로 살짝 쌀쌀했지만 선루프 기능을 작동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가하지 않을 옵션이지만, 선루프를 추가한다면 환기시킬 때 매우 편할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넓은 실내 공간입니다. 가볍게 핸드폰이나 지갑, 텀블러나 커피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인데, 취향에 따라 호불호는 있어 보이는 구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하였습니다!
안전상 주행 중에는 사진이나 영상 기록을 남기지는 않았습니다만, 전제 조건이 연식이 오래된 차량을 운행하다 최신 차량을 운행해 보니, 여러 기능면에서 좋은 점이 많아 그저 좋았다는 평을 남기게 됩니다.
실내 디자인도 난잡하지 않고 깔끔하여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주행감과 승차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차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제네시스 G80이 좋은 차라는 것은 알 수 있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하여 다양한 모드로 주행해 보니, 그 느낌도 매우 좋았습니다. (자동차는 어떻게 표현하여 시승기를 담아내야 할까요? 어렵네요.)
1시간가량의 주행을 마치고, 드라이빙 센터 주차장에 주차를 완료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가장 해보고 싶었던 기능 중에 하나였던 원격 스마트 주차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스마트 키를 이용하여 비좁은 주차 공간에 주차 또는 출차 시에 용이한 기능입니다.
문콕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주차를 혹은 출차를 해야 할 때 옆에 주차된 차량과의 간격이 비좁아 도어를 열기 어려울 만큼 비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정말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탐난다... 정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시승 신청 방법
https://www.genesis.com/kr/ko/experience/genesis.html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여 시승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지역을 설정하여 드라이빙 센터를 선택합니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을 완료하면 드라이빙 센터에서 연락이 옵니다. 내용 확인 및 운전자 확인한 뒤 예약 내용을 확정하고, 안내 사랑을 전달받으면 시승 신청은 완료입니다.
본 후기는 철저히 글쓴이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일상(Ordinary) > 자동차(Au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시승기] 2022 제네시스(GENESIS) GV70 중형SUV (22) | 2023.06.05 |
---|---|
[자동차 시승기] 2023 푸조(PEUGEOT) NEW 408 GT 시승 후기 및 출시 기념 계약 프로모션 진행 중! (25) | 2023.05.28 |
[자동차 시승기]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E-Class Sedan(E350 4 Matic Exclusive) 시승 후기 (17) | 2023.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