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7월부터 입장료를 받기 시작하여 초반에 입장권 예약에 혼선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로톤다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 신전 판테온 방문 후기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로마 판테온 입장권 예매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daffodils.tistory.com/99
로마 판테온(Roma Pantheon)
위치: Piazza della Rotonda, 00186 Roma RM, 이탈리아
운영시간: 09:00 - 18:30 (Everyday)
입장료: 성인 1인 5유로
입장권 구매방법: 온라인 또는 현장구매(판테온 입구에서 구매가능, 좌측: Cash 구매, 우측: Card 구매)
콜로세움이나 보르게세 미술관, 바티칸 박물관 같은 곳과는 다르게 온라인 예매를 못했다고 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교적 관람시간이 짧은 판테온은 관광객 회전율(?)이 상당히 빠른 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온라인으로 예매하고, QR코드를 준비해서 입장하면 빠르게 스캔하고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 현장 구매도 쉽게 가능한 편이긴 한데, 상황에 따라 30분 정도 대기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5-10분 정도 소요될 때도 있습니다~!)
현장 구매할 때는 현금과 카드 결제 줄이 따로 있다 보니, 상황에 따라 줄이 짧은 곳에서 대기하여 구매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입장권을 구매하고 갔던 저는 판테온 입구에서 QR 확인 후 입장하면 됩니다! QR 코드는 예매 후 받은 메일에서 보여줘도 되고, 프린트해 가서 보여줘도 됩니다!
입구에 사람들로 붐비지만, 관람하기에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관람 비용이 무료였을 때 와봤더라면 좋았을 것을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살면서 언제 또 오겠냐는 생각을 하니, 5유로의 입장료가 아깝지 않았습니다.
판테온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끄는 곳은 단연코 돔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대 로마의 엄청난 건축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건축물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거대한 돔입니다. 한참을 목이 빠져라 천장만 쳐다본 것 같습니다.
운이 좋다면 실내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잠시 취하며 내부를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여유롭게 관람하고 바깥으로 나갔습니다. (관람 제한 시간 없음)
판테온은 로마 유적지들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 중에 언제든 들리기 편한 것 같습니다. 판테온 옆 골목에는 유명한 커피집인 타짜도로와 산트 유스타치오 카페도 있습니다.
판테온 신전 입구에 있는 돌기둥은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기둥을 하나씩 세워서 지은게 아니라 하나의 돌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제작하고, 어떻게 운반했을지 궁금해집니다. 판테온은 경이로운 건축물이라는 생각뿐입니다.
로마 여행할 때 꼭 들려야 할 곳이라는 생각이 들겠죠? 즐거운 여행되세요!
본 후기는 철저히 글쓴이 본인 지갑에서 나온 돈을 사용하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포스팅 내의 글과 사진은 저의 저작물입니다. 무단 도용(펌) 또는 인신공격 시 법적 대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