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기에 떠난 이탈리아 태교여행 이야기 그 2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의사 소견에 따라 떠난 태교여행이었습니다! (임산부도 하루 3만 보 걸을 수 있습니다! (네?))
산타 마리아 델라 비토리아 성당
(Chiesa di Santa Maria della Vittoria)
위치: Via Venti Settembre, 17, 00187 Roma RM, 이탈리아
운영시간: 06:45 - 12:00, 16:00 - 19:00 (Everyday, 변동 가능 있으니, 방문 전 확인 필요)
외관은 심플하지만, 내부는 화려하게 지어진 17세기 성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마의 성당들은 감사하게도 입장료를 받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엄청난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 성당에 방문하게 된 이유는 산 로렌초 베르니니의 <성녀 테레사의 환희> 조각상을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베르니니가 나락으로 떨어졌을 시기에 조각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이 조각상은 단언컨대 베르니니가 만든 조각상 중에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멋진 작품이라는 평입니다.
베르니니 조각상을 관람하고 나서 눈에 들어온 성당 내부의 천장이었습니다. 화려하면서 아름다운 그림이 눈에 들어옵니다. 보존 때문인지 그물망으로 되어 있어서 시야가 약간 방해가 되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성당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산타 마리아 델라 비토리아 성당 옆에 또 성당이 있어서 살짝 헷갈렸으나, 블로그 내의 성당 외관 사진만 잘 보고 가면 금방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모세의 호수 옆이자 건널목에 위치하고 있으니,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성당 가면서 웅장한 모습의 모세가 있는 호수도 잠시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퀴리날레 궁전
(Palazzo del Quirinale)
위치: P.za del Quirinale, 00187 Roma RM, 이탈리아
운영시간: 09:30 - 16:00 (Mon & Thursday Closed)
옛 왕실 및 교황청 거주지로 사용한 곳으로 현재는 대통령 관저 및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타 마리아 델라 비토리아 성당에서 도보 직선거리로 이동이 가능하며, 15분 내외 소요됩니다.
내부 관람을 하지는 않았지만, 궁전 앞에서 사진도 찍고, 궁전 앞 광장에서 잠시 서성이다 이동하였습니다!
퀴리날레 궁전 오른쪽으로 가면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서 한 블록만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트레비 분수 앞으로 갈 수 있는 골목이 있습니다. 트레비 분수를 지나 몬테치토리오 궁전으로 이동해 봅니다.
몬테치토리오 궁전
(Palazzo Montecitorio)
위치: Piazza di Monte Citorio, 00186 Roma RM, 이탈리아
퀴리날레 궁전에서 몬테치토리오 궁전까지 도보로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퀴리날레에서 몬테치토리오 가는 순서라면 내리막길이라 비교적 덜 힘들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동하면.. 오르막길이라 자칫 힘들 뻔했는데, 이동 방향을 잘 설정한 것 같습니다!
현재 이탈리아 국회의사당의 의원실로 사용하고 있는 과거 궁전이었던 건물입니다. 사실 이 궁전 앞은 로마 시내 투어하다 보면, 수시로 지나다니게 되는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고급 차량에서 양복 차림으로 내리는 고위 관직의 인물들이 오르내리는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몬테치토리오 궁전으로 가는 길에 AS로마 축구팀 공식 유니폼 판매 매장이 있습니다! (AS Roma Store)
위치: P.za Colonna, 360, 00186 Roma RM, 이탈리아
운영시간: 10:00 - 20:00 (Everyday)
이탈리아는 축구에 진심인 나라가 아니겠습니까. 시내 중심가에 AS로마 축구팀 매장이 있어서 기념품 사러 잠시 들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태어날 아가를 위해 유니폼 하나 사 왔습니다. 유아/소아 유니폼 금액은 대략 75~100유로 사이쯤 되어 보였습니다. 다양한 축구 용품들이 있으니, 축구를 좋아한다면 사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면 등번호 마킹도 매장에서 바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나보나 광장
(Piazza Navona)
위치: Piazza Navona, 00186 Roma RM, 이탈리아
스페인 광장 다음으로 혹은 비등하게 사람이 많은 로마 시내 광장들 중 한 곳인 이곳은 나보나 광장(Piazza Navona)입니다.
이곳 나보나 광장에는 100년 이상된 카페들도 즐비하고 있어,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좋아 보였습니다. 또한 전형적인 유럽 느낌을 보여주는 광장입니다. 광장에는 군데군데 분수도 있어 천천히 둘러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역시나 사람이 밀집되어 있는 공간이다 보니, 소매치기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로마에 있는 광장들은 오벨리스크가 항상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간혹 이 광장이 그 광장 같고,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성천사성, 성천사성 다리
(Castel Sant'Angelo, Ponte Sant'Angelo)
위치: Lungotevere Castello, 50, 00193 Roma RM, 이탈리아
운영시간: 09:00 ~ 19:30 (Every Monday Closed)
입장료: 성인 1인당 17유로 (로마패스 이용 시 무료 또는 할인 >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니보나 광장에 있은 오벨리스크를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가면 테베레 강(Fiume Tevere)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길이 나옵니다. 강가를 따라 경치를 구경하면서 조금만 걷다 보면, 성천사성 다리가 먼저 보입니다. 다리 위에는 여러 개의 천사 조각상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일부는 베르니니가 조각한 작품도 있다고 합니다.
성천사성 다리의 슬픈 일화(?)가 있다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 이 순간이 되니 까먹었습니다.. 하하 아닐 수도 있습니다.. 기억의 오류로 인해..
(아마도 성천사성 다리가 아니라 그 근처 다른 다리에서의 일화였던 것 같습니다.. 옆에 법원 건물이 있는데 그곳 앞에 있는 다리 이야기였습니다..)
아무튼 테베레강을 배경으로 성천사성 다리를 건너다보면 이상한 코스튬을 입고 사진을 같이 찍자고 하는 애들이 있는데, 같이 사진 찍고 나면 돈 달라고 하니 절대 못 본 척 무시하고 지나가면 됩니다. 또한 사진 촬영하는데 정신없는 틈을 노리는 소매치기들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곳이기도 합니다.
맑고 쾌청한 날에 이 다리 위에서 성천사성을 바라보면 그렇게 웅장하고 멋있을 수가 없습니다. 원래는 로마 황제의 무덤으로 지어진 건물이고, 많은 역사적 인물들의 무덤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곳에 들어가서 성곽 위에서 바라보는 경치와 특히 야경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 되면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로마패스 소지자 했다면 일부 요일은 무료입장이 되거나 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단, 미리 예매해야 할 수도 있으니 방문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마패스 48시간권 1곳 무료, 72시간권 2곳 무료입장 가능, 사전 예매 시 수수료 2유로 정도 발생 가능, 홈페이지 확인 필수!)
로마 시내는 웬만한 명소들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거리의 모든 곳이 박물관이라고 해도 무방하다는 말이 맞습니다. 여행 당시 임산부였던 저도 힘든 것도 잊은 채 하루 종일 걸어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성천사성 내부는 줄이 길어 입장하진 않았지만, 해 질 녘 경치를 보러 한 번쯤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성천사성을 지나 걷다 보면 금방 바티칸 시국에 있는 성 베드로 대성전 돔(Dome)이 정면에 보입니다. 그렇게 걷다 보면 관광 명소들 앞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럼 기본 3만 보 이상은 걷게 되는 도시죠.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유익한 정보로 또 만나요!
본 후기는 철저히 글쓴이 본인 지갑에서 나온 돈을 사용하고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포스팅 내의 글과 사진은 저의 저작물입니다. 무단 도용(펌) 또는 인신공격 시 법적 대응 합니다.
댓글